헤이븐기독학교의 진로 정보와 진로 과정입니다.
헤이븐기독학교는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몸의 성장과 더불어 지성, 인성, 영성을 종합적으로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하나님 뜻 안에서 진로를 찾고 계획하도록 돕습니다.

초등학교
1~6학년
몸과 마음의 성장
목표 활동
몸과 마음이 성장하도록 합니다. .체육대회
.인성교육
.성품교육
.견학
.그룹프로젝트
삶과 신앙, 학습에서 규칙적인 습관과 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아침QT
.학습 발표회
.독서지도(한영)
.성경통독, 암송
선생님과 부모님과의 깊은 친밀감을 가집니다. .학부모상담 컨퍼런스
.담임선생님 1:1상담
.주제토론
중학교
7학년 8학년 9학년
자기인식 재능과 은사 가치와 하나님나라
목표 활동 목표 활동 목표 활동
자신의 개성과 색깔을 살피기 위해 자기인식의 필요성과 방법을 익힙니다. ·나의 이야기 만나기
·건포도묵상
·나의 감정 살피기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인 나만의 재능과 은사를 어떠한 태도로 볼 것인지 교육합니다. ·하나님의 선물, 재능과 은사
·개성화와 재능과 은사
·건강한 재능과 은사관
진로와 소명을 발견하기 위해서 자신에게 소중한 가치를 찾는 것의 중요성을 배웁니다. ·하나님나라와 가치
·가치사전 점검하기
·가치와 진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드러나는 자신의 개성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신체활동을 통한 나찾기
.사고활동을 통한 개성찾기
.정서활동을 통한 자기인식
재능과 은사를 찾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고 실제적인 워크숍을 통해 찾아봅니다 .몰입경험을 통해 재능과 은사 찾기
.은사는 조합이다.
.심리검사를 통한 은사찾기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인생을 견일할 중심가치를 찾고 인생계획을 세워봅니다. .직업가치검사
.인생의 핵심가치 설정하기
.가치중심적 인생설계
공동체와의 교류를 통해서 친구관계속에서 드러나는 자신의 모습을 살펴봅니다. .나의 따뜻한 기억
.나의 기질 만나기
.관계패턴 찾기
재능과 은사를 발견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것을 무엇을 위해 사용할지 고민하고 살펴봅니다 .공동체를 통한 은사찾기
.은사와 진로
.그러면 이제 무엇을 할것인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핵심가치를 이미 살아내고 있는 롤모델을 찾고 그들의 삶에서 배울점을
발견합니다.
.핵심가치와 롤모델
.다양한 롤모델 분석하기
.자신만의 인생그래프 만들기
고등학교
10학년 11학년 12학년
정체성과 자아상 세계관과 진로 선택과 인생설계
목표 활동 목표 활동 목표 활동
진로와 소명을 분별해 가는 여정에 반드시 점검해야 할 정체성과 자아상을 살펴봅니다. ·정체성과 인간발달단계
·자아상, 그 치열한 훈련
·자아상과 진로
기독교인으로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서 세상의 관점을 분별할 수 있는 기독교세계관을 배웁니다. ·하나님의 관점, 세상의 관점
·세계관의 이해
·기독교세계관이란 무엇인가
선택을 둘러싼 다양한 어려움을 살펴보고 어떠한 태도로 선택에 임해야 할지 점검합니다. ·선택과 소명
·선택을 둘러싼 오해
·선택과 목표설정
자아상이 세워지는 과정을 배우고 자신의 정체성과 자아상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점검합니다. ·자아상의 개념
·자아상의 형성과정
·자아상이 왜곡되는 이유
기독교 세계관으로 세상의 다양한 문화와 직업을 분석하는 훈련을 합니다. ·세상과 직업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기독교세계관으로 문화와 직업 분석하기
건강한 선택과 목표설정을 위해 실제적으로 점검해야 할 요소를 살피고 삶에 적용해 봅니다. ·선택의 두려움 살피기
·건강한 선택을 위한 4가지 요소
·핵심동기 발견하기
부정적자아상에서 벗어나 건강한 자아상으로 회복되는 방법을 익히고 자신에게 적용해 봅니다. ·스스로 자아상 회복하기
·공동체를 통한 자아상의 회복
·하나님 안에서 건강한 정체성 세우기
예수님의 제자로서 성경적 관점을 반영한 진로방향성을 고민하고 설정해 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문화 상상하기
·성경적 관점으로 인생설계하기
앞으로 세상에 나아가 하나님의 성품이 반영되는 관계를 맺고 성령님과 동행하기 위한 실제적인 인생설계를 해 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과 소명인식
·소명인식을 위한 4가지 조건
·건강한 인생설계